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일까

Posted by 달려보아요
2018. 1. 21. 20:08 카테고리 없음

귀에 물찬느낌 중이염일까요? 


▶ 귀에 물찬 느낌이 들었을 때 뺄 수 있나요?


직접 물이 들어간 것이 아니라면 빼는 것은 어렵습니다.


▶ 중이염은 왜 발생하나요?


감기가 가장 주된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일까


살면서 귀에 물이 찬 경험을 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수영을 하는 것과 같이 고의로 귀에 물을 집어넣지 않았는데도 귀에 물찬 느낌이 있다면 과연 우리는 무엇부터 생각해봐야 할까요? 제가 살면서 귀에 물찬 느낌이 들었던 적은 감기에 걸렸었던 것 밖에는 딱히 기억이 나는 것이 없는데요 귀에 물은 대체 왜 차는 걸까요?



제가 위에서 감기에 걸려서 귀에 물이 찼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귀에 물이 차는 것은 정확히는 중이염이라고 불리는 증상으로 어떠한 원인에 의해 귀에 물이 차게 되고 그로인해 귀 안쪽이 아프고 심하면 한쪽 귀가 막히는 증상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중이염이 걸렸을 때 양쪽 귀가 모두 막힌적은 없었으며 모두 한쪽귀만 막혔었던 기억이 납니다.


귀에 물찬 느낌 즉 중이염은 주로 얼굴에서 발생하는 콧물과 눈물이 몸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귓속으로 이동해 귀가 막혀버리는 증상인데요 주로 감기증상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감기에 걸렸는데 콧물이나 눈물을 밖으로 배출하지 않고 고개를 들어 콧물을 삼키고 몸속으로 다시 넣는다면 해당 과정에서 눈물콧물의 일부가 귓속으로 들어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셈이죠.



중이염 자연치료는 가능하지만 2주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그럴바에 그냥 병원에 들러 소염제 및 항생제를 처분받아 약을 복용하게 되면 3일정도 걸려 바로 낫게 되는 병이라 귀에 물찬 느낌이 들면 본인의 건강상태를 체크해보고 바로 병원으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버티다 소염제와 항생제로 치료가 불가능한 수준까지 가게 되면 수술을 통해 해결하는 수밖에 없으니 가급적 문제가 발생했다면 빠르게 판단을 하는 것이 좋겠죠? 


물론 귀에 물찬 느낌이 나는 경우 100% 중이염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경우 중이염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니 빠르게 판단하여 병원 방문을 하는 것이 좋겠죠? 이상 귀에 물찬 느낌 관련하여 중이염이라는 사례를 들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